본문 바로가기
영화

월-E 지구의 환경방치가 온 천지가 황무지로

by ㏆§▦φㆄ 2021. 2. 5.
반응형

월-E 지구의 환경 방치가 온 천지가 황무지로

영화 월-E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영화 월-E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영화 월-E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월-E》(WALL-E, WALL-E)는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월트 디즈니 픽처스가 개봉한 2008년 미국의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앤드류 스탠튼이 감독하고 공동 집필했으며, 짐 모리스가 제작했으며, 짐 리어든이 공동 집필했다. 이 영화는 벤 버트, 엘리사 나이트, 제프 갈린, 존 라젠버거, 캐시 나지미, 시고니 위버의 목소리를 주연으로 하며, 프레드 윌러드와 픽사의 유일한 라이브 액션 배역을 맡았다. 이 회사가 제작한 총 9편의 장편 영화인 월-이는 쓰레기를 청소하기 위해 남겨진, 사람이 살 수 없는, 무인 지구에 대한 독 신적인 로봇을 따라갑니다. 하지만, 그는 EVE라고 불리는 우주선 Axiom이 보내온 탐사선에 의해 방문되고, 그는 은하를 가로질러 그와 사랑에 빠지고 추구한다.

니모를 찾아서 감독한 후, 스탠튼은 픽사가 수중 물리학의 믿을 수 있는 시뮬레이션을 만들어냈다고 느꼈고, 우주 공간에서 영화를 감독할 용의가 있었다. WALL-E는 초기 시퀀스에서 최소한의 대화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등장인물들은 음성을 가지고 있지 않고 버트가 디자인한 바디 랭귀지와 로봇 사운드로 의사소통을 한다. 이 영화는 소비주의, 기업주의, 향수, 폐기물 관리, 인간 환경 영향과 우려, 비만, 그리고 세계적인 재앙적 위험을 비판한다. 이 영화는 픽사의 첫 애니메이션 영화이기도 하다. 픽사의 전통에 따라, WALL-E는 극장 개봉을 위해 Presto라는 제목의 단편 영화와 짝을 이루었다.

WALL-E는 2008년 6월 27일 미국에서 출시되었다. 이 영화는 애니메이션, 이야기, 목소리 연기, 등장인물, 비주얼, 점수, 최소한의 대화 사용, 그리고 로맨스의 장면으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또한 1억 8천만 달러의 예산보다 전 세계적으로 5억 2130만 달러의 총수익을 올리며 상업적으로도 성공했다. 2008년 골든 글로브 영화상, 2009년 휴고상 롱 폼 드라마틱 프레젠테이션을 수상하였으며, 최종 네뷸러상 각본상을 수상하였고, 새턴상 애니메이션 영화상과 아카데미상 애니메이션 영화상을 수상하였다. 이 영화는 많은 비평가들에 의해 2008년 최고의 영화로 여겨진다. 이 영화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년 최고의 영화"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2016년 전 세계 117명의 영화 평론가들에 의해 21세기 최고의 영화 100편 중 29위로 선정되었다.

 

플롯

29세기에, 만연한 소비주의와 환경 무시는 지구를 쓰레기로 가득찬 황무지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인류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고 7세기 전에 거대 스타 선박에 있는 거대 기업 Buy-n-Large에 의해 대피되었습니다. BnL이 청소를 위해 남겨둔 모든 폐기물 할당 로드 리프터: 어스 클래스(WALL-E) 로봇 중 오직 한 로봇만이 작동 상태를 유지한다. 어느 날, 쓰레기를 압축하고 흥미로운 물체를 수집하는 월-E의 일상은 사람이 살 수 있는 생명체를 찾기 위해 지구를 스캔하기 위해 보내진 외계 식물 평가기(EVE) 로봇을 실은 무인 탐사선이 도착함으로써 깨진다. WALL-E는 이 날렵하고, 다른 세계적인 로봇에 매료되어, 이브가 그의 가장 최근 발견물인 살아있는 묘목을 보여줄 때 대기할 때까지 이 둘은 연결되기 시작한다. 그런 다음 탐침은 EVE와 식물을 채집하고 WALL-E를 매달아 모선인 Axiom으로 돌아온다.

AXIOM이 지구를 떠난 이후 수세기 동안, 승객들은 게으름과 극미중력으로 인해 무력한 기체로 변했고, 심지어 선장 B. McCrea조차 그의 로봇 조종간이 배를 조종하는 동안 가만히 앉아 있는 것에 익숙하다. 맥 크레아는 탐사선의 긍정적인 반응을 받을 준비는 되어 있지 않지만, 우주선의 홀로-탐지기에 이 공장을 배치하면 인류가 회상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구로 하이퍼 점프를 촉발할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한다. 그러나 EVE의 보관함을 검사한 결과, 공장은 없어졌고, EVE는 WALL-E가 사라졌다고 비난했습니다.

EVE가 고장으로 간주되어 진단으로 이동합니다. 그 과정을 고문으로 착각하고 월-E가 개입하여 그와 EVE가 불량배들로 지정되게 한다. 당황한 EVE는 탈출용 팟에 WALL-E를 집으로 보내려 하지만, 그들은 AUTO의 고퍼 봇 GO-4가 훔친 식물을 자폭용 팟에 넣는 것을 목격한다. WALL-E는 식물을 구하고, 그와 EVE는 화해하고 공리성 주위의 우주에서 춤을 추며 축하한다.

이브는 이 식물을 맥크레아에게 가져다주는데, 맥 크레아는 이브가 지구에 대한 녹음을 보고 다시 돌아가야 한다고 결론을 내린다. 그러나 AUTO는 몇 세기 전 McCrea가 지구를 구할 수 없다는 잘못된 결론을 내린 후 발표된 자신의 비밀 반환 금지 지침 A113에만 충실한 것으로 드러났고, AUTO는 GO-4로 인한 돌연변이로 인해 WAL-E의 회로 보드를 감전시키고 튀겨 EV를 대기 상태로 만들어 둘 다 쓰러뜨렸다. 쓰레기 츄트, 맥 크레아를 자기 숙소에 가둬놨어 EVE와 WALL-E는 배의 쓰레기와 함께 우주로 거의 배출되지만 M-O라는 이름의 Microbe Obliterator 로봇에 의해 구조됩니다. M-O는 배를 가로질러 WALL-E의 흙길을 따라오고 있습니다.

 

앤드류 스탠튼은 1994년 동료 작가 존 래스터, 피트 닥터, 조 랜프트와 함께 점심을 먹는 동안 WALL-E를 구상했다. 토이 스토리는 거의 완성 단계에 이르렀고 작가들은 이 점심식사에서 다음 프로젝트인 버그스 라이프, 몬스터즈,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내기 위한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 했습니다. 스탠튼이 물었다. "인류가 지구를 떠나야 하는데 누군가 마지막 로봇을 끄는 것을 잊었다면?" 토이 스토리의 등장인물들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 오랜 세월 동안 고군분투했던 스탠튼은 무인 행성에 있는 외로운 로봇에 대한 로빈슨 크루소 에스크의 단순한 아이디어가 강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Stanton은 WALL-E를 쓰레기 수집가로 만들었다. 그 아이디어는 즉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그리고 그것은 그를 동정하게 만드는 낮은 지위의 악질적 직업이었기 때문이다. Stanton은 또한 쌓인 쓰레기 조각의 이미지를 좋아했다. 그는 그 생각이 어둡지 않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행성이 쓰레기로 뒤덮여 있다는 것은 그가 어린애처럼 재난을 상상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스탠튼과 닥터는 1995년 두 달 동안 '쓰래기 플래닛'이라는 제목으로 이 영화를 개발했지만 어떻게 이야기를 전개해야 할지 몰랐고 대신 '몬스터 주식회사'를 감독하기로 했다. 스탄턴은 WALL-E가 식물을 찾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는데, 그 이유는 무인 세계에서 유일한 거주자로서 스탠튼이 포장지 사이에서 자라는 식물을 떠올리게 했기 때문이다. 그들이 다른 프로젝트에 관심을 돌리기 전에, 스탠튼과 라세터는 WALL-E가 외로움에서 벗어나는 데 필요한 과정이었기 때문에 사랑에 빠지는 것에 대해 생각했다. Stanton은 니모를 찾는 작업을 완료하면서 2002년에 WALL-E를 다시 쓰기 시작했다. 스탠튼은 댄 오배넌의 에일리언을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대본을 포맷했다. 오배넌은 스탠튼이 발견한 방식으로 대본을 썼는데, 하이쿠를 떠올리게 하고, 몇 마디의 연속된 줄에서 시각적 묘사가 이루어졌다. 스탠튼은 통상적으로 그의 로봇 "대화"를 썼지만, 그것들을 괄호 안에 넣었다. 2003년 말에 스탠튼과 몇몇 다른 사람들은 이 영화의 처음 20분 동안의 이야기 릴을 만들었다. 래스터와 스티브 잡스는 감명을 받았고 공식적으로 개발에 착수했지만, 잡스는 원래 "W.A.L.E"라고 이름 붙여진 제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말했다.

WALL-E의 첫 번째 연극이 스탠튼에게 "하늘에서 떨어졌다"는 반면, 그는 원래 외계인들이 지구를 탐험하기 위해 이브를 심기를 원했고 나머지 영화들은 달랐다. 월-E가 공리성에 왔을 때, 그는 잔혹한 외계인 겔스(젤로를 닮은 완전히 이양, 젤라틴, 뼈 없는, 다리 없는, 시스루, 녹색 생물)였던 인류의 잔재들에 대해 로봇들에 의한 스파르타쿠스식 반란을 선동한다. 생리학자 제임스 힉스는 스탄톤에게 위축의 개념과 무중력 상태가 길어지는 것이 비정상적으로 긴 시간 동안 우주에 사는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언급했다. 그러므로, 이것은 외계 겔로 타락한 인간들의 영감이었고, 그들의 조상은 유인원 스타일의 결말에서 드러났을 것이다. 겔스도 꾸며낸 횡설수설한 언어를 사용했지만 스탠튼은 이 아이디어가 청중들이 이해하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줄거리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를 폐기했다. 겔스에게는 왕족이 있었는데, 그는 배 뒤쪽의 호수에 있는 성에서 춤을 추고, 이 이야기의 화신으로 지구로 돌아올 때 공으로 몸을 웅크렸다. 스탠튼은 이것이 너무 이상하고 매력적이지 않다고 판단했고, 인류를 "큰 아기"로 생각했다. 스탠튼은 인간들이 다시 일어서는 법을 배우고 "성장"하는 은유적인 주제를 발전시켰고, 월-E와 EVE의 관계가 인류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랐다. 왜냐하면 그는 유토피아 사회가 어떻게 존재하게 되는지를 탐구하는 영화가 거의 없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인류의 후손을 영화에 등장하는 모습으로 묘사하는 과정은 더뎠다. 스탠튼은 처음에 관객들이 그들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젤에 코와 귀를 대기로 결정했다. 결국, 손가락, 다리, 옷, 그리고 다른 특징들이 더해져 관객들로 하여금 등장인물 속에서 자신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태아 같은 개념에 도달했다.

이 영화의 최신 버전에서 오토는 EVE의 공장을 회수하기 위해 도킹 베이에 온다. 이 영화는 캡틴에게 첫 컷오프 되었지만 스탠튼은 WALL-E의 관점으로부터 멀어지기에는 너무 이르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것을 움직였다. 겟 스마트(Get Smart)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오토는 이 식물을 가지고 배의 변으로 들어가 뇌와 비슷한 방으로 들어가며, 그곳에서 수년간 지구가 무너져가는 부언 라지의 계획을 비디오로 본다. 스탠튼은 왜 이 식물이 EVE로부터 옮겨지는지에 대한 비밀을 지키기 위해 이것을 제거했다. 그 선장은 지적 능력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스탠튼은 그가 그저 도전받지 않기를 바랐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는 동정심을 갖지 않았을 것이다. 처음에 기장이 얼마나 총명하지 않은 모습을 묘사했는지를 보여주는 한 예는 그가 모자를 거꾸로 쓰고 있는 것이 목격되었다는 것이다. 단지 그가 Auto에게 도전하기 전에 그것을 고치기 위해서였다.

 

스탠튼은 또한 조명이 사실적으로 보이고 젊은 시절의 공상 과학 영화를 되살리기를 원했다. 그는 픽사가 니모를 찾아서 물속에 있는 물리학을 포착했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월-E를 위해 그는 그것을 공기를 위해 추진하기를 원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공상과학 영화를 보면서, 그는 픽사의 다른 영화들은 70mm 필름의 외관과 통의 왜곡, 렌즈 플레어, 그리고 집중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프로듀서 짐 모리스는 로저 디킨스와 데니스 뮤렌을 초빙하여 조명과 분위기에 대해 조언했다. 무렌은 픽사와 함께 몇 달을 보냈고, 디킨스는 한 번의 회담을 주최했고 2주 동안 더 머물도록 요청받았다. 스탠튼은 무렌의 경험은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실사 환경에 통합한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했고, 데킨 스는 카메라 작업과 조명을 지나치게 복잡하게 만들지 않도록 그들을 이해시켰다고 말했다. 1970년대 파나 비전 카메라는 애니메이터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초점을 맞추지 않은 배경과 같은 핸드헬드 결함을 이해하고 복제하는 데 사용되었다. 첫 번째 조명 시험에는 WALL-E의 3차원 복제품을 제작하고, 70mm 카메라로 촬영하여 컴퓨터에 복제하는 작업이 포함되었다. Stanton은 Gus Van Sant의 영화들이 각각의 클로즈업에서 친밀감을 만들어냈기 때문에 영향을 준 것으로 얕은 렌즈 작업을 꼽았다. 스탠튼은 실제 액션 영화 제작자가 촬영장에서 촬영할 경우 선택할 가상 카메라를 위해 각도를 선택했다.

스탠튼은 이 공리의 내부가 상하이와 두바이를 닮기를 원했다. 에글스턴은 그 시대의 낙천주의를 반영하기 위해 1960년대 NASA의 그림과 투모로우 랜드의 독창적인 개념 미술을 연구했다. Stanton은 "우리는 모두 디즈니랜드 전성기 때부터 약속했던 투모로우 랜드를 그리워한다는 점에서 픽사에서 우리의 배경이 매우 비슷할 것"이라며 "제트팩" 느낌을 원했다. 픽사는 또한 디즈니 크루즈 라인을 연구했고, 인공조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했다. 에글스턴은 산티아고 칼라트라바의 미래지향적 건축에 그의 Axiom 디자인을 기초하였다. 에글스턴은 배의 내부 부분을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리어 이코노미 클래스는 기본적인 회색 콘크리트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BnL 로고의 빨간색, 파란색, 흰색에 맞는 그래픽을 가지고 있다. 생활/쇼핑 공간이 있는 코치 클래스는 사람들이 항상 "모퉁이에 있는 것"을 찾기 때문에 "S"자 모양을 가지고 있다. 스탠튼은 많은 다채로운 표지판을 갖고자 했지만, 그는 이것이 관중들을 압도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소수의 더 큰 표지판에 대한 에글스턴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했다. 프리미어 클래스는 터키옥, 크림, 황갈색으로 제한된 색상의 젠(Zen)급 대형 스파로, 선장의 따뜻한 카펫과 숲이 우거진 숙소와 날렵한 어두운 다리로 이어진다. 인공 Axiom에 따라 카메라 움직임은 스테디캠의 움직임을 본떠서 만들었다.

스탠튼이 화성의 존 카터를 그의 다음 프로젝트로 만들 계획이었기 때문에 라이브 액션의 사용은 픽사의 디딤돌이었다. 스토리 보더 데릭 톰슨은 라이브 액션의 도입이 영화의 나머지 부분을 훨씬 더 사실적으로 보이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언급했다. 에글스턴은 만약 역사적인 인간들이 애니메이션화 되고 약간 희화화되었다면, 청중들은 그들의 발전이 얼마나 심각한지 인식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탠튼은 프레드 윌러드를 역사적인 바운 라지 CEO로 캐스팅했습니다. "[그는] 제가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친절하고 성실하지 못한 자동차 세일즈맨입니다." CEO는 "스테이 코스"라고 말하는데, 스탠튼은 코스가 재미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코스를 이용했습니다. Industrial Light & Magic은 이 사진들에 대한 시각적 효과를 수행했습니다.

 

애니메이션

WALL-E는 부분적으로 1990년대 동안 개발되지 않았다. 스탠튼과 픽사가 룩소 주니어나 R2-D2처럼 행동하는 주인공과 함께 장편 영화를 찍을 만큼 자신이 없었기 때문이다. 스탠튼은 영화에는 두 종류의 로봇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후자의 아이디어가 "강력하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청중들이 아기들과 애완동물들과 마찬가지로 등장인물들에게 개성을 투영할 수 있게 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강요를 받아야 합니다. '아, 날 좋아하는 것 같아! 배고픈 것 같아요! 나는 그것이 산책을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우리는 청중들이 그들이 살아난 기계를 보고 있다고 믿기를 원했다." 애니메이터들은 기계를 연구하기 위해 재활용센터를 방문했고, 로봇 디자이너들을 만났으며, 로봇을 연구하기 위해 NASA 제트추진연구소를 방문했고, 화성 탐사선의 녹음을 시청했으며, 샌프란시스코 경찰서에서 폭탄 탐지 로봇을 빌렸습니다. 너무 많이 움직이면 인간적인 느낌이 들기 때문에 단순함이 그들의 공연에서 선호되었다.

Stanton은 WALL-E가 상자가 되고 EVE가 계란처럼 되기를 원했다. 월-이의 눈은 스탠튼이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경기를 볼 때 받은 쌍안경에서 영감을 받았다. 그는 그들에게 정신이 팔려 이닝 전체를 놓쳤다. 감독은 버스터 키튼을 떠올리며 로봇에게 코나 입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결정했다. 스탠튼은 WALL-E를 더욱 동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줌 렌즈를 추가했다. Ralph Egleston은 이 기능이 애니메이터들에게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게 해 주었으며 로봇에게 어린이와 같은 품질을 제공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재활용 스테이션을 방문하는 동안 쓰레기 압축기에 대한 픽사의 연구는 그의 몸에 영감을 주었다. 그의 탱크 트레드는 바퀴 대신 트레드를 사용하는 누군가가 개발한 휠체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애니메이터들은 그가 팔꿈치를 가지고 있기를 원했지만, 그가 단지 그의 몸에 쓰레기를 끌어당기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이것이 비현실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가 손을 흔드는 것을 실험할 때도 그의 팔은 가물가물해 보였다. 애니메이션 감독 앤거스 맥레인(Angus MacLane)은 아버지가 디자인한 잉크젯 프린터를 바탕으로 팔을 몸 옆면의 트랙에 붙여 움직일 것을 제안했다. 이 팔 디자인은 캐릭터의 자세를 만드는 데 기여했고, 그래서 그들이 그가 긴장하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그들을 낮출 것이다.

Stanton은 EVE가 첨단기술에 있기를 원했고, 아이팟 디자이너 Jonathan Ive에게 그녀의 디자인을 검사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눈은 Lite-Brite 장난감을 모델로 하고 있지만, Pixar는 사랑이나 비슷한 것을 표현하기 위해 그녀의 눈을 하트로 바꾸는 것이 너무 쉽기 때문에 지나치게 표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녀의 제한된 디자인은 애니메이터들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그녀의 몸을 포즈를 취하는데 의존하면서 그녀를 그림처럼 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그들은 또한 그녀의 떠다니는 몸이 수중 생물과 닮았기 때문에 해우나 나팔과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Auto는 2001년부터 HAL 9000에 대한 의식적인 경의를 표한 바 있다: A Space Odyssey. 또한 McCrea와 Auto의 대결에서 Asprach Zarathustra를 사용한 것은 이를 더욱 심화시킨다. 그가 벽이나 천장에 매달려 있는 태도는 거미처럼 위협적인 느낌을 준다. 원래 오토는 EVE와 비슷하게 완전히 다르게 설계되었지만, 남성적이고 권위적이며 SECURE-T도 보다 공격적인 순찰용 로봇이었다. 로봇 캐스팅의 대부분은 서로 다른 헤드, 팔 및 트레드가 100가지 이상의 변형으로 결합되는 Build-a-bot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인간은 바다사자와 아기뿐만 아니라 몸통 때문에 바다사자를 모델로 삼았다. 영화 제작자들은 아기 지방이 성인용 지방보다 훨씬 더 촘촘하다는 것을 알아채고 영화 인간들을 위해 그 질감을 모방했다.

그들의 로봇을 애니메이션 화하기 위해, 이 영화의 이야기 제작진과 애니메이션 제작진은 거의 1년 동안 매일 키튼과 찰리 채플린 영화를 보았고, 때때로 해롤드 로이드 영화를 보기도 했다. 그 후, 영화 제작자들은 모든 감정이 조용히 전달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스탠튼은 키튼의 "위대한 돌 얼굴"을 변하지 않는 표정으로 캐릭터를 흉내 내는 데 끈기를 주는 것으로 꼽았다. 이것을 다시 보면서 스탠튼은 음향의 출현 이후 영화 제작자들이 너무 대화에 의존해서 설명을 전달하지 못한다고 느꼈다. WAL-E라는 이름의 영화 제작자는 무성 영화 제작자 할 로치(HAL 9000의 추가 참조일 뿐 아니라)를 언급하면서 바퀴벌레를 애완동물 "할"로 키운다. 그들은 또한 2001: A Space Odyssey, The Black Stallion, Never Cry Wolf라는 소리를 가지고 있지만 대화에 의존하지 않는 영화를 보았다. Stanton은 조용한 로봇이 R2-D2와 같은 R2-D2의 선구자였으며 "희망 없는 로맨틱" Woody Allen 또한 WALL-E에 영감을 주었기 때문에 Silent Running을 영향력으로 인정했다.

 

소리

프로듀서 짐 모리스는 스탠튼이 로봇들의 벤치마크로 R2-D2를 계속 사용했기 때문에 벤 버트를 WALL-E의 사운드 디자이너로 추천했다. 버트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Revenge of the Sith)를 완성했고, 그의 아내에게 더 이상 로봇과 함께 영화를 작업하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월-E와 그 목소리가 "신선하고 신난다"는 소리로 대체된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이 영화를 위해 2,500개의 사운드를 녹음했는데, 이는 스타워즈 영화의 평균 수보다 두 배나 많은 숫자였고, 그의 경력에서 최고 기록이었다. 버트는 2005년에 작업을 시작하여 2년 동안 목소리를 걸러내는 실험을 했다. 버트는 로봇 목소리를 "아기처럼..."라고 표현했다. 만국 공통의 억양 "아, "응?" "응!" "알아?"

제작 기간 동안 버트는 디즈니의 사내 사운드 디자이너인 지미 맥도널드가 그들의 고전 영화들을 위해 사용했던 물건들을 살펴볼 기회를 가졌다. 버트는 월-E에서 많은 맥도널드 아이템을 사용했다. 버트는 단순히 사후 제작에 음향 효과를 더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애니메이터들은 항상 버트의 새로운 창작물과 아이디어를 평가하고 있었는데, 버트는 특이한 경험을 발견했다. 그는 애니메이터들과 동기화하여 더 많은 아이디어를 주기 위해 소리를 추가한 후 애니메이션을 반환했습니다. 버트는 각각의 등장인물에 대해 과학적으로 정확한 소리를 선택했지만, 만약 그가 효과가 있는 소리를 찾지 못한다면, 그는 극적이고 비현실적인 소리를 선택할 것이다. 버트는 캐릭터 콘셉트 아트를 보고 수백 개의 소리를 찾아냈는데, 스탠튼과 함께 로봇 별로 몇 개로 나누기 전이었다.

버트는 아일 인 더 스카이(Imland in the Sky)를 보면서 손으로 크랭킹 한 전기 발전기를 보았고, 1950년 eBay에서 WALL-E 이동에 사용하기 위해 동일한 포장되지 않은 장치를 구입했다. 버트는 또한 WALL-E가 빨리 갈 때 자동차 스스로 시동을 걸었고 그의 몸속에 있는 WALL-E의 쓰레기 압축에 필요한 파괴 더비에서 자동차들이 부서지는 소리를 사용했다. 매킨토시 컴퓨터 차임벨은 WALL-E가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했음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었다. Burt는 EVE를 위해 그녀의 흥얼거림이 음악적 질을 갖기를 원했다. 버트는 중립적이거나 남성적인 목소리만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에 픽사의 직원 엘리사 나이트는 버트가 전자적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목소리를 제공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스탠튼은 음향 효과가 그녀를 배역에 적절히 캐스팅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버트는 EVE의 비행을 위해 길이 3.0m의 비행 제트기를 기록했고 플라스마 대포를 위해 버트는 팀파니 막대기로 사다리에 매달린 슬링키를 쳤다. 그는 그것을 스타워즈의 엄청난 소음에 대한 사촌이라고 묘사했다.

MacInTalk는 Stanton이 "자동차가 로봇의 대명사가 되기를 원했기 때문에 사용되었으며, 계산적이고 영혼이 없는 그리고] 스티븐 호킹의 목소리가 완벽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캐릭터의 추가적인 소리는 그가 항상 생각하고 계산적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그에게 시곗바늘처럼 느껴지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버트는 1987년 나이아가라 폭포를 방문했고, 여행에서 녹음한 것을 바람소리에 사용했고, 모래폭풍을 녹음하기 위해 캔버스 백을 들고 홀을 뛰어다녔다. 떨어지는 쇼핑 카트에서 월-엘프들이 떨어지는 장면을 위해 버트와 그의 딸은 슈퍼마켓에 가서 그들의 카트에 녹음기를 넣었다. 그들은 주차장을 돌다가 언덕 아래로 굴러 떨어지게 했다. 할(WALL-E의 애완용 바퀴벌레)의 스키 타이핑을 만들기 위해 그는 수갑을 분해하고 재조립하는 것으로 인한 딸깍 소리를 녹음했다.

 

음악

참고 항목: WALL-E(사운드트랙)
두 사람이 니모를 찾아서 잘 지냈기 때문에 토마스 뉴먼은 스탠튼과 WALL-E에서 재 협업했다. 니모는 뉴먼에게 애니메이션 장편에서 최고의 음악상을 수여했다. 그는 이 과제를 일찍 시작하는 것이 그가 완성된 영화에 더 많이 참여하게 되기를 바라면서 2005년에 이 점수를 쓰기 시작했다. 그러나 뉴먼은 애니메이션은 스케줄에 너무 의존적이어서 스탠튼과 리어든이 대본을 쓰고 있을 때 더 일찍 작업을 시작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EVE의 테마는 2007년 10월에 처음으로 마련되었다. 그녀가 처음 지구를 날아다닐 때 연주되는 그녀의 주제는 원래 더 많은 관현악 요소를 사용했고, 뉴먼은 그것을 더 여성스럽게 들리게 하도록 격려받았다. 뉴먼은 스탠튼이 음악이 어떻게 울리기를 원하는지에 대해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냈고, 부분적인 침묵의 영화를 채점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스탠튼이 그것들을 따랐다고 말했다. 스탠튼은 모든 악보가 관현악이 되기를 원했지만, 뉴먼은 특히 Axiom에 탑승한 장면에서 이 아이디어에 한계를 느꼈고, 전자공학도 사용했다.

 

스탠튼은 원래 1930년대 프랑스 스윙 음악과 우주 오프닝 샷을 나란히 하고 싶었지만, The Triplets of Belleville(2003)을 보고 따라 하는 것처럼 출연하고 싶지 않았다. 그러고 나서 스탠튼은 1980년 고등학교에서 터커에게 배 너비 터커를 연기한 이후, "Hello, Dolly!"의 "Put On Your Sunday Clothes"에 대해 생각했다. 스탠튼은 이 노래가 사랑을 찾고 있는 순진한 두 젊은이의 이야기라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WALL-E의 동반자 희망과 비슷했다. 이 영화의 스토리보드 감독자인 짐 리어든은 월-이에게 비디오로 이 영화를 찾자고 제안했고 스탠튼은 'It Only Takes a Mondent'와 손을 잡은 배우들의 영상을 포함했는데, 월-이가 사랑을 이해하고 이브에게 전달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안녕 돌리! 작곡가 제리 허먼은 이 영화를 보았을 때, 이 노래가 "천재"라는 이야기에 통합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공교롭게도, 뉴먼의 삼촌 라이오넬은 헬로, 돌리!

뉴먼은 스탠튼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가 중 한 명이었던 피터 가브리엘과 함께 최종 크레디트 곡 "Down to Earth"를 작곡하기 위해 런던으로 갔다. 이후, 뉴먼은 이 영화의 일부를 이 곡의 작곡을 포함시키기 위해 재녹음했고, 따라서 이 곡은 연주될 때 방해가 되지 않을 것이다. 루이 암스트롱의 "La Vie en rose"의 연주는 WALL-E가 지구에서 EVE를 감동시키려 하는 몽타주에 사용되었다. 대본은 또한 빙 크로스비의 스타더스트를 사용하여 두 로봇이 Axiom 주위를 돌 때 을 명시했지만, 뉴먼은 이 장면을 직접 골로 넣을 수 있는지 물었다. WALL-E가 다양한 방법을 통해 EVE를 깨우려고 시도하는 시퀀스에서도 유사한 스위치가 발생했는데, 원래 몽타주는 "Raindrops Keep Fallin' on My Head"의 악기 버전으로 연주되었지만, Newman은 스스로 도전하고 싶었고 시퀀스를 위한 오리지널 곡을 득점하였다.

 

테마

그 영화는 사회적 비판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컬럼비아대 연구에 따르면 캐서린 엘리슨은 "미국인들은 연간 거의 4억 톤의 고형 폐기물을 생산하지만 3분의 1도 재활용하지 않는다"라고 주장한다. 매립지가 너무 빨리 메워져서 2017년까지 영국의 매립 공간이 고갈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왔다.

 

환경, 폐기물 및 향수


추가 정보: 오염

DVD 해설에서 스탠튼은 소비지상주의에 관한 영화를 만들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질문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의 대답은 그것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그것은 지구가 어떻게 로봇 한 대가 혼자 청소를 계속하기 위해 남겨진 상태로 갈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는 방법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의 인식된 친환경적 메시지와 반소비자적 메시지 그리고 영화의 제작과 판매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 사이의 불일치에 주목했다.

"월-E: 환경 적응에서 감성적인 향수에 이르기까지"에서 로빈 머레이와 조셉 휴만은 이 영화에서 향수의 중요한 주제를 설명한다. 향수는 WALL-E가 수집하여 소중히 여기는 인간의 공예품, 예를 들어 지폴라이터, 허브 캡, 플라스틱 스푼으로 분명하게 표현된다. 필요에 의해 사용되는 이러한 현대적인 물건들은 지구의 암울한 미래 렌즈를 통해 감상적으로 만들어진다. '일요의 옷을 입어라'를 하면서 폐허가 가득 찬 지구를 천천히 확대해 가는 외계의 카메라 샷으로 영화가 개막하면서 인류 역사상 더 단순하고 행복한 시간을 되새기는 향수도 음악 악보를 통해 표현된다. 이 영화는 또한 자연과 자연세계의 그리움을 통해 향수를 표현하는데, 그것은 흙의 광경과 느낌이고, EVE가 우주선에 가져온 식물이기 때문에, 선장은 이제 인간이 지구로 돌아갈 때가 되었다고 판단하게 된다. 월-E는 또한 오래된 디즈니와 무성 영화의 로맨틱한 주제를 반영하여 향수를 표현한다.

스탠튼은 이 영화의 주제를 "비이성적인 사랑이 인생의 프로그래밍을 물리친다"라고 묘사했다.

저는 제가 이 두 개의 프로그래밍된 로봇으로 밀어붙이려고 했던 요점은 그들이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알아내고자 하는 욕망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런 비이성적인 사랑의 행위들은 그것들이 어떻게 지어졌는지를 발견하기 위해서 일종의 비이성적인 사랑의 행위들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그것이 실생활의 완벽한 비유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 모두는 삶을 피하기 위해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우리의 습관, 일상, 그리고 버릇에 빠진다. 난잡한 부분을 하지 않기 위해서. 다른 사람과 관계를 가지거나 우리 옆에 있는 사람을 상대하지 않기 위해서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서로 상대할 필요 없이 모두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영화의 전체적인 요점을 완벽하게 증폭시키는구나'라고 생각했다. 저는 과학과 함께 논리적으로 그것을 투영할 수 있는 방법으로 뛰고 싶었습니다.

 

테크놀로지

스탠튼은 많은 평론가들이 "인류나 행성에 나쁜 일이 일어나는 삶에서 간접적으로 일어나는 모든 것의 원인이 그 단절이 될 것"이기 때문에 이 영화에서 인간 안일의 환경적인 측면을 강조했다고 지적했다. 스탠튼은 로봇들이 일하려는 노력을 빼앗음으로써 인간관계에 노력을 기울이려는 인간의 욕구도 앗아간다고 말했다. 기독교 저널리스트 Rod Dreher는 기술을 영화의 복잡한 악당으로 보았다. 공리성에 대한 인간의 인위적인 생활방식은 그들을 자연과 분리시켜, "기술과 그들 자신의 기본 식욕의 노예들, 그리고 그들을 인간으로 만드는 것을 잃었다"는 것이다. Dreher는 열심히 일하고 먼지를 뒤집어쓴 WALL-E와 배 위의 날렵한 깨끗한 로봇들을 대조했다. 하지만, 자신을 불필요하게 만드는 것은 인간이지 로봇이 아닙니다. 우주선과 지구 상의 인간들은 로봇과 초현대적 기술을 남용해왔다. 최종 크레디트 동안, 인간과 로봇은 지구를 새롭게 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WALL·E는 루다이트 영화가 아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이것은 기술을 악마 화하지 않습니다. 기술이 인간의 본성을 함양하는 데 적절하게 사용된다는 것, 즉 인간의 번영에 종속되어야 하며, 이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주장할 뿐입니다."

종교

공리와 이브는 노아의 방주에 대한 전설과 노아가 방주에서 만든 비둘기에 비유되어 왔다.
기독교인인 스탠튼은 하나님께서 그의 아내를 창조하시기 전, 월-E의 외로움이 그를 생각나게 했기 때문에  성경의 인물의 이름을 따서 EVE라고 명명했다. Dreher는 EVE의 성경적 이름을 언급했고, 그녀의 지시를 그 이야기의 반전이라고 보았다; EVE는 인류가 지구로 돌아가 BnL의 "거짓의 신"과 그것이 제공하는 게으른 생활양식에서 벗어나도록 하기 위해 이 식물을 사용한다. Dreher는 또한 WALL-E가 힘든 일이 인간을 인간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아담이 노동에 저주를 받는 고전적인 기독교적 관점에서의 이러한 이탈에 주목했다. 드레이어는 로봇이 유아들에게 "B는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 B는 구매 라지를 위한 것이다"라고 가르치는 장면에서 거짓 신이 BnL과 유사하다고 강조했는데, 이는 맥도널드 등 현대 기업이 어린이들에게 브랜드 충성도를 창출하는 것과 비교한 것이다. 월드 잡지의 메간 바샴은 영화가 여가를 추구하는 것을 비판한다고 느꼈고, 월-E는 그의 책무에 있어서 신의 창조물을 진정으로 감사하는 법을 배운다.

글을 쓰는 동안, 픽사 직원은 짐 리어든에게 EVE가 노아의 방주 이야기에서 나오는 올리브 가지를 가진 비둘기를 연상시킨다고 언급했고, EVE가 항해에서 인간성을 되찾을 식물을 찾으면서 이야기가 다시 고쳐졌다. WALL-E 자신은 Prometheus, Sisyphus,  그리고 Butades: 픽사 자체의 예술적 노력의 대표로서 WALL-E를 논하는 에세이에서, Hrag Vartian은 로봇이 그녀의 부품을 조각하여 Eve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하는 장면에서 WALL-E를 Butades와 비교했다. "고대 그리스 전통은 그녀의 연인의 그림자를 보존하고 싶어 하는 코린토스 처녀의 탄생을 그가 전쟁터로 떠나기 전에 벽에 그 그림자를 그렸습니다. 그 신화는 우리에게 예술은 그리움에서 태어났고 종종 뮤즈보다 창조자에게 더 많은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스탠튼과 그의 픽사 팀은 같은 방식으로 우리에게 영화를 사랑하고 모든 종류의 관계의 프리즘을 통해 애니메이션에 대한 비전에 대한 깊은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해제

WALL-E는 2008년 6월 23일 로스앤젤레스의 그리스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픽사의 전통을 이어가면서, 이 영화는 극장 개봉을 위해 단편 영화인 프레스토와 짝을 이루었다. 이 영화는 픽사의 애니메이션 제작자 저스틴 라이트(1981년 ~ 2008년)에게 바쳐졌는데, 그는 라타투유에서 일하다가 월-E가 개봉하기 전에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WDI)은 디즈니랜드 리조트,  프랭클린 연구소, 마이애미 과학 박물관, 시애틀 센터, 도쿄 국제 영화제에 출품된 이 그림을 홍보하기 위해 만화영화 WALL-E를 만들었다. 안전상의 문제로 인해 318kg의 로봇은 항상 엄격하게 제어되었고 WDI는 항상 그들이 상호작용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했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은 일반적으로 아이들의 발에 월-에트로드가 있을 경우를 대비해 그들의 꼭두각시 인형들이 놀이공원에서 아이들을 만나 맞이하는 것을 거부했다.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판지를 도려내야만 했다.

그 영화는 중국에서 극장 개봉을 거부당했다.

2016년, 짐 모리스는 스튜디오가 WALL-E를 계속할 필요가 없는 완결된 이야기로 간주하기 때문에 후속 편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언급했다.

상품

'카' 아이템이 여전히 인기를 끌면서 월-E를 위해 소량의 상품이 판매되었고, 많은 제조사들이 영화의 흥행 실패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대사인 '스피드 레이서'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 WALL-E 장난감을 만든 싱크웨이는 다른 장난감 제작자들이 관심을 보이지 않을 때 이전에 토이스토리 인형을 만든 적이 있다. 싱크웨이의 아이템 중에는 음악 플레이어에 연결되면 춤을 추는 WALL-E, 분해하고 재조립할 수 있는 장난감, 그리고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모션 센서를 가진 그와 EVE의 획기적인 리모컨 장난감이 있었다. 심지어 플러시도 있었다. 《Ultimate WALL-E》의 수치는 2008년 11월 영화 개봉 당시까지 거의 200달러의 소매가로 매장에 나오지 않았으며, 이로 인해 패트리엇 뉴스는 "하드코어 팬과 수집가만을 위한 아이템"으로 간주하게 되었다. 2015년 2월 4일, 레고는 리드 애니메이터 앵거스 맥레인(Angus MacLane)에 의해 제작된 WALL-E 커스텀이 레고 아이디어의 일부로 대량 생산 및 릴리스용으로 승인된 최신 디자인이라고 발표했다.

홈 미디어

이 영화는 2008년 11월 18일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홈 엔터테인먼트에 의해 DVD와 블루레이 디스크로 출시되었다. 단편 영화 프레스토, 또 다른 단편 영화 번-이, 레슬리 아이웍스 다큐멘터리 영화 픽사 스토리, 바이든 라지의 역사에 대한 단편, 영화 비하인드 특집, 아이튠즈나 윈도를 통해 상영할 수 있는 영화의 디지털 카피 등이 다양한 에디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디어 플레이어 호환 장치. 이 릴리스는 총 9,042,054개의 DVD가 판매되었으며, 2008년에 판매된 애니메이션 DVD 중 2번째로 많이 팔린 애니메이션 DVD가 되었다(쿵후 판다에 이어).

WALL-E는 2020년 3월 3일 4K 블루레이로 출시되었다.

 

박스오피스

월-E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2억 2,380만 달러, 해외에서 2억 9,750만 달러를 벌어들여 전 세계적으로 총 5억 2,130만 달러를 벌어들였고, 2008년 개봉한 영화 중 9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WALL-E는 2008년 6월 27일 3,992개의 극장에서 개봉했다. 이 영화는 개봉 첫날 2,31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는데, 이는 지금까지의 9개의 픽사 타이틀 중 가장 높은 금액이다. 개봉 첫 주 동안, 이 영화는 6308만 7526달러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말은 픽사 영화로는 세 번째로 좋은 개봉 주말이었고, 6월에 개봉된 영화 중 두 번째로 좋은 개봉 주말이었다. 그 영화는 다음 주말에 3,800만 달러의 총수익을 올렸고, 핸콕에게 1위를 빼앗겼다. 월-E는 8월 3일까지 6번째 주말 동안 2억 달러를 돌파했다.

WALL-E사는 일본(44,005,222달러), 영국, 아일랜드, 몰타(41,215,600달러), 프랑스, 마그레브 지역(27,984,103달러), 독일(24,133,400달러), 멕시코(17,679,805달러), 스페인(14,973,097달러), 호주(14,905,16,5달러)에서 1,0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비판적 대응

미국 영화 협회는 WALL-E를 2008년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선정했다. 배심원단의 논리는 다음과 같다.

WALL•E는 이 세대와 그 너머에 있는 영화 매체의 진정한 경계는 인간의 상상력뿐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작가이자 감독인 앤드류 스탠튼과 그의 팀은 미국 생활의 깨진 약속을 구현한 잔해 속에 묻힌 행성을 구하기 위해 타는 금속 쓰레기 압축기에서 고전적인 스크린 캐릭터를 창조해냈다. 채플린의 "Little Tramp"가 그렇게 많은 이야기, 즉 많은 감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말없이 전해진 것은 아니다. 희망이 묘목의 형태로 도착했을 때, 두 개의 로봇이 관객들에게 가장 어두운 풍경 속에서 인류와 사랑을 갈망하는 우리 모두의 두근거리는 심장을 상기시켜주면서 이 영화는 위대한 스크린 로맨스 중 하나로 꽃을 피운다.

로튼 토마토에서 이 영화는 평균 8.55/10의 점수로 260개의 리뷰를 바탕으로 95%의 지지율을 유지하고 있다. 이 웹사이트의 비판적인 의견에는 "월-E의 뛰어난 비주얼은 픽사의 독창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반면, 매력적인 스타는 젊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며, 시의 적절한 이야기는 생각을 자극하는 부문을 제공한다. 주류 평론가들의 평점에 정상화 등급을 매기는 메타크리틱에서는 39개 평점에 100점 만점에 평균 95점을 받아 '범용적인 찬사'를 보여주고 있다. 인디와이어는 100명의 영화 평론가를 대상으로 한 연례 설문조사에 따르면 WALL-E를 올해의 3위 영화로 선정했으며, Movie City News에 따르면 WALL-E는 2008년에 개봉된 영화 중 10위 안에 든 286개의 다른 비평가 목록 중 162개의 10위 안에 들었다.

리처드 콜리스(Richard Corliss of Time)는 WALL-E를 2008년 (그리고 10년 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로 선정했으며, 주인공들의 말 부족과 "입, 눈썹, 어깨, 팔꿈치와 같은 감정적 수화"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관객들과 연결"하는 데 성공했다고 지적했다. 이 영화는 "과거의 화려함"을 연상시켰고, 그는 또한 WALL-E와 EVE의 관계를 스펜서 트레이시와 캐서린 헵번의 케미스트리에 비유했다. WALL-E를 2008년 가장 좋아하는 영화로 선정한 다른 비평가로는 CNN의 톰 채리티, 시카고 트리뷴의 마이클 필립스, 연예 주간지의 리사 슈왈츠 바움, 뉴욕 타임스의 A.O. 스콧, 뉴 리퍼 오어, 타이 버, 보스턴이 있다. 뉴요커의 호니 레인

버라이어티의 토드 맥카시는 이 영화가 상상력이 풍부하면서도 직설적이었다며 "픽사의 9회 연속 원더"라고 불렀다. 그는 이 영화가 난해한 아이디어와 좀 더 즉각적으로 접근하기 쉬운 아이디어의 균형을 맞추면서 애니메이션의 경계를 강화시켰으며, 이 영화와 종말론에 뿌리를 둔 다른 공상과학 프로젝트들 사이의 주요 차이점은 낙관주의였다고 말했다. 할리우드 리포터의 커크 허니컷은 WALL-E가 픽사의 이전 8개 특징의 업적과 아마도 현재까지 그들의 가장 독창적인 영화의 업적들을 능가한다고 선언했다. 그는 이 영화가 최고의 무성영화 중 "마음, 영혼, 정신, 로맨스"를 가졌다고 말했다. 허니컷은 이 영화의 최종적인 탁월함은 WALL-E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유발하기 위해 아카이브 필름 영상과 컴퓨터 그래픽을 혼합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버트의 사운드 디자인을 높이 평가하며 "만약 손의 바람개비 같은 것이 있다면 바로 이것이다."


시카고 선타임스의 로저 에버트는 월-E를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영화, 시각적 경이, 그리고 괜찮은 공상과학 이야기"라고 명명하고, 대화의 부족은 전 세계적인 주제에 적합한 방식으로 "언어 장벽을 넘을" 수 있게 할 것이며, 어른과 아이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컬러 팔레트를 "밝고 명랑하며 약간 현실적이다"라고 표현하며 애니메이션을 높이 평가했고 픽사는 그의 "녹고 열심히 일하며 용기 있는" 디자인을 "사랑스러운" 주인공 캐릭터들을 만들기 위한 보다 분명한 시도와 비교하면서 WALL-E에 대한 "궁금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말했다. 그는 WALL-E가 스펙터클보다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젊은 시청자들에게는 작은 생각들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영화를 2008년 그가 가장 좋아하는 20편의 영화 중 하나로 선정했고 "몇 년 만에 최고의 공상 과학 영화"라고 주장했다.

이 영화는 생태학적으로 의도된 주제를 다루는 것으로 해석되었지만, 맥카시는 그것이 시청자들에게 메시지를 받아들이거나 무시하는 능력을 부여한 가벼운 터치로 그렇게 했다고 말했다. 뉴욕 포스트의 카일 스미스는 미래의 인간들을 "말 그대로 너무 뚱뚱해서 걸을 수 없는 피바 훈련된 멍청이들 무리"라고 묘사함으로써 월-E는 그가 기억할 수 있는 어떤 주요 디즈니 장편 영화보다 더 어둡고 냉소적이었다고 썼다. 그는 인간을 디즈니 테마파크나 리조트의 단골손님에 비유하며 "대기업이 고객들에게 모욕을 주는 데 그렇게 많은 돈을 쓰는 것을 본 적이 없다"라고 덧붙였다." 미국의 마우라 주드 키스입니다.

아콜라 데스

주요 기사: WALL-E가 받은 칭찬 목록
월-이는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제8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오리지널 각본상, 최우수 오리지널 곡상, 사운드 편집상, 사운드 믹싱상 후보에 올랐으며 슬럼독 밀리어네어(원곡, 오리지널 곡상, 사운드 믹싱상)에게 패했다. 다크 나이트(사운드 편집)와 밀크(원제 각본)입니다. 월트 디즈니 픽처스도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 올랐으나 후보에 오르지 않아 아카데미 측이 의도적으로 WALL-E를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 부문으로 제한했는지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피터 트래버스는 "만화상 후보에 오를 만한 애니메이션이 있다면 그것은 월-E"라고 평했다. 1991년작 '미녀와 야수'와 픽사의 차기작인 '2009년작 '업'과 2010년작 '토이 스토리 3' 등 세 편의 애니메이션 영화만이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에 올랐다. 한 성찰가 스탠튼은 영화의 긍정적인 반응에 압도당했기 때문에 이 영화가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상 후보에 오른 것에 실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리고 결국 "실물과 애니메이션의 경계가 너무 흐려져서 앞으로 매년 어떤 일이 일어날지 말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질 것 같다.'애니메이션 영화' '애니메이션 영화가 아닌 것'"

WALL-E는 다양한 2008년 연말 시상식, 특히 애니메이션 영화가 간과되는 베스트 픽처 부문에 건강한 모습을 보였다. 보스턴 영화 비평가 협회(슬럼독 밀리어네어) 시카고 영화 비평가 협회와  온라인 영화 비평가 협회에서 이 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로스앤젤레스 영화 비평가 협회(Los Angeles Film 비평가 협회(Los Angeles Film 비평가 협회)가 되었다. 명망 있는 상을 받기 위해 이 영화는 2008년 미국 영화 협회와 미국 영화 평의회에서 선정한 10대 영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제6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제81회 아카데미상, 2008년 방송 영화 비평가 협회상 등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받았다. 2009년 애니 어워드에서 최우수 장편 영화, 애니메이션 효과, 캐릭터 애니메이션, 연출, 제작 디자인, 스토리보드, 보이스 연기(벤 버트) 등 여러 상 후보에 올랐지만 모든 부문에서 쿵후 판다에게 패배했다. 제62회 브리티시 아카데미 영화상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으며, 또한 최우수 음악과 사운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Thomas Newman과 Peter Gabriel은 "Down to Earth"와 "Define Dancing"으로 두 개의 그래미 상을 수상했다. 시각 효과 협회(Visual Effects Society)가 선정한 세 개의 상을 모두 수상하였다. 최우수 애니메이션, 최우수 캐릭터 애니메이션(트럭 내 WALL-E 및 EVE용) 및 애니메이션 영화 범주의 최우수 효과. 이 영화는 미국 영화 편집자들로부터 코미디 또는 뮤지컬 최우수 편집상을 받은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되었다. 2009년, 스탠튼, 리어던, 닥터는 다크 나이트와 스타게이트 아틀란티스 에피소드 《신사》를 제치고 성운상을 수상했다. 이 영화는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상을 수상했고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대중이 투표로 뽑은 영국 내셔널 무비 어워드에서 최우수 가족 영화상을 수상했다. 이 영화는 또한 영국 아카데미 어린이상 최우수 장편 영화로 선정되었다. WALL-E는 2008년에 실시된 엠파이어의 100대 영화 캐릭터 온라인 투표에서 63위에 올랐다. 2010년 초, 타임지는 "10년 최고의 영화"에서 WALL-E를 1위로 선정하였다. Sight & Sound 매거진이 2012년 역대 최고 영화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월이는 영화 Spirited Away(2001)와 전체 202위를 기록하면서 "내 이웃 토토로"(1988년)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순위에 오른 애니메이션 영화다. 2016년 BBC가 국제 비평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 이 영화는 2000년 이후 29번째로 위대한 영화로 선정되었다.

 

로봇 레크리에이션

2012년, 미국의 로봇공학 취미 가인 마이크 맥마스터는 자신의 WALL-E 모델을 만들기 시작했다. 최종 제품은 디즈니랜드 주변을 배회하는 WALL-E보다 더 많은 움직이는 부품으로 제작되었다. 맥마스터의 4피트짜리 로봇은 월트 디즈니 패밀리 박물관에 모습을 드러냈고, Tested.com의 오프닝 주 동안 MythBusters의 Jamie Hyneman과 Adam Savage가 이끄는 프로젝트를 다루었다. 월-E가 탄생한 이후, 마이크와 인기 로봇은 다양한 행사에 수십 번 출연하였다.

같은 해, 마이크 세나는 자신의 WALL-E 빌드를 완성했다. 그는 또한 EVE를 만들었다. 그들은 디즈니 D23 엑스포 2015의 포토샵에 참석했다.

 

영화 월-E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