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그린랜드 지구의 재난영화

by ㏆§▦φㆄ 2021. 2. 14.
반응형

영화 그린랜드 지구의 재난영화

 

영화 그린란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영화 그린란드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화 그린란드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영화 그린란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성

《그린란드》(Greenland)는 미국에서 제작된 릭 로만 워 감독의 2020년 재난 영화이다. 이 영화에는 제라드 버틀러, 모레나 바카린, 로저 데일 플로이드, 스콧 글렌, 데이비드 덴먼, 호프 데이비스가 출연한다. 이 영화는 행성을 파괴하는 혜성이 지구로 경주하는 동안 생존을 위해 싸워야 하는 한 가족을 따라간다.

원래 미국에서 극장 개봉을 예정했던 그린란드는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여러 차례 연기되었다. 이 영화는 STX 엔터테인먼트가 2020년 12월 18일 주문형 비디오를 통해 국내 개봉했으며, 이후 HBO 맥스, 아마존 프라임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2020년 7월 29일 벨기에를 시작으로, 여전히 다른 지역에서 극장 개봉되었다. 비평가들로부터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4,700만 달러 이상의 총생산 예산으로 3,5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 줄거리

존 개리티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사는 구조 엔지니어로 별거 중인 아내 앨리슨, 당뇨병 환자 아들 네이쓴과 함께 살고 있다. 그는 가족과 이웃들과 함께 최근에 발견된 클라크라는 이름의 성간 혜성이 지구 가까이 지나가는 것을 보기 위해 집으로 돌아온다.

식료품점에서 존은 자신과 그의 가족이 비상 대피소로 사전 선발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이상한 자동 전화를 받는다. 우려한 그는 혜성 파편이 생방송으로 대기권에 진입할 때 집으로 돌아온다. 이전에 버뮤다 근처에 착륙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이 파편은 대신 플로리다의 탬파를 강타하여 도시와 플로리다의 많은 부분을 증발시켰다. 존은 다시 한번 워너 로빈스 공군기지에 대피 비행하라는 안내와 함께 자동 전화를 받는다. 그러고 나서 개리티 가족은 이웃인 에드로부터 클라크가 실제로 앞으로 이틀 동안 지구를 폭격할 것으로 예상되는 거대한 물체 군집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가장 큰 조각은 멸종 수준의 사건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그 가족은 짐을 싸서 떠난다.

로빈스 AFB에서, 그들의 소지품을 한 가방에 넣도록 강요당했을 때, 가족들은 네이쓴이 우연히 그의 인슐린을 차에 두고 내렸다는 것을 발견한다. 존은 서둘러 그것을 가지러 돌아왔고, 앨리슨과 네이쓴은 네이쓴의 병으로 인해 대피할 수 없다는 말을 들었고, 이후 기지에서 호송된다. 비행기 한 대를 타자마자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깨달은 존은 당황한 군중들이 침입하면서 기지를 떠나, 제트 연료에 무심코 불을 붙여 여러 대의 대피 비행기를 파괴하는 총격전을 일으킨다.

그들의 차로 돌아오자마자, 그는 앨리슨이 남긴 쪽지를 발견하고 그녀와 네이쓴은 켄터키주 렉싱턴에 있는 그녀의 아버지 집으로 향하고 있다. 앨리슨과 네이쓴은 약탈당한 가게에서 의약품을 구입하고 랠프와 주디 벤토 커플이 함께 그쪽으로 향합니다. 앨리슨이 기지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준 후에 랠프는 주디가 무서워하는 네이쓴을 납치했다. 존은 기지에서 살아남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트럭에 올라타는데 성공했는데, 그곳에서 콜린이라는 젊은이를 통해 비행기가 그린란드로 날아간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또 다른 생존자는 존의 손목 밴드를 알아차리고 존을 위해 그와 싸우려고 시도하여 트럭이 추락하는 사고를 일으켰다. 콜린은 죽임을 당하고 적대적인 남자는 존에 의해 망치로 죽임을 당한다. 한편, 랠프와 꺼림칙한 주디는 FEMA 수용소에서 네이쓴의 부모로서 합격하려다 실패하고 체포된다. 앨리슨과 네이쓴은 곧 재회한다.

다음날, 존은 전세계적인 파괴와 TV에서의 마지막 영향의 카운트다운을 본다. 그는 차를 훔치고 마침내 시아버지 데일의 집에 도착해 곧 네이쓴과 앨리슨과 재회한다. 가족들은 처음에는 그들의 운명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했지만, 그린란드의 툴레 공군 기지 근처의 지하 벙커에 대해 알게 된 후, 존은 콜린 일행이 몇 대의 전용기가 사람들을 태우고 온타리오의 오스굿에 가려고 했던 것을 기억한다. 그곳에 도착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있다는 것을 깨달은 가족들은 데일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트럭을 타고 떠난다.

몇 시간 후, 그들은 Upstate New York에 도착하여 녹은 파편들이 비가 내리기 시작할 때 교통 체증에 걸려 자동차, 사람들, 그리고 헬리콥터를 파괴한다. 존은 가까스로 그들을 피난처 지하도로 몰아넣고 캐나다로 가서 클라크의 가장 큰 파편이 서유럽 어딘가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들은 공항에 도착하여 마지막 비행기의 조종사를 설득하여 그들을 태운다.

다음날 아침, 비행기는 그린란드에 접근한다. 그러나, 해안에서 다른 파편들이 충돌하고, 뒤이은 충격파가 비행기를 계곡으로 추락시켜 조종사들이 목숨을 잃는다. 존과 그의 가족, 생존자들은 툴레로 데려가는 군용 트럭에 태워져 클라크가 대기권에 진입할 때 재빨리 안으로 안내된다. 9개월 후, 그린란드 기지는 시드니, 부에노스아이레스, 멕시코시티, 파리, 시카고 등 다양한 도시들이 완전히 파괴되어 다른 생존자들과 라디오 접촉을 시도한다.

 

  • 마치며

영화 그린란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